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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관찰 일지

[일레부] 클로드 모네 빛과 색깔, 아름다운 순간을 담는 장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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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레부 입니다.

 

오늘 우리는 말 그대로 우리가 세상을 보는 방식을 바꾼 천재적인 획을 그은 화가 클로드 모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츠기릿~!

 

프랑스 인상파 회화의 초석인 모네는 우리의 눈이 우리를 속일 수 있으며

우리가 보는 것의 '진실'은 대체로 주관적이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는 덧없고 덧없는 순간을 포용하여 그 이전의 어떤 예술가도 빛과 색상의 효과를 포착하지 못했습니다.

 

 

모네의 세계에 들어서면 그의 특별한 en plein air(야외) 그림 스타일의 결과인 얼룩덜룩한 빛과 반사에 둘러싸여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하루 중 다른 시간과 다른 계절에 같은 장면을 포착하는 모네의 매력은 전설이 되었습니다.

루앙 대성당이나 상징적인 수련에 대한 그의 일련의 그림을 살펴보세요.

같은 주제, 무수한 인상!

 

 

이제 모네의 가장 변혁적인 작품 중 하나인 '인상, 일출', 우연히 움직임에 이름을 붙인 그림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흐릿하게 르아브르 항구를 묘사한 이 작품은 1874년 전시회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조롱하려는 미술 평론가 루이 르로이는 자신의 신랄한 평론에

"인상파 전시회"라는 제목을 붙여 새로운 예술 운동에 이름을 붙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인상주의'라는 용어가 언젠가는 예술적 혁신 및 아름다움과 동의어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모네의 공헌은 단순히 시각적 미학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그의 작품은 획기적이었고 예술가들을 사실주의의 제약에서 해방시켰고 20세기에 추상화의 길을 열었습니다.

모네는 본 것만 그린 것이 아니라 느낀 것을 그렸습니다.

 

모네 작품의 본질은 대상의 정확한 묘사가 아니라 보는 경험에 있다.

그는 한때 "나는 공기를 그리고 싶다... 그리고 그것은 거의 불가능하지 않다"고 말했지만 그의 작품을 보면 누군가 공기를 그릴 수 있다면 그것은 모네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네요.

따라서 모네의 그림(미묘한 수련, 활기찬 건초더미, 상징적인 일본 다리 등) 앞에서 자신을 발견하게 되면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이 나타내는 혁명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클로드 모네는 세상을 있는 그대로 본 것이 아니라 보이는 그대로 보았고, 그 때문에 예술계는 영원히 감사할 것입니다.

더 많은 예술 모험을 기대하고 예술과 마찬가지로 삶은 우리가 남기는 인상에 관한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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